상세정보
작가사주 작가운명 2. 황석영
미리보기

작가사주 작가운명 2. 황석영

저자
임성민, 정문교 저
출판사
봄꽃 여름숲 가을열매 겨울뿌리
출판일
2018-01-03
등록일
2019-02-2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 글 쓰는 운명, 따로 있나요?
( 네. 따로 있습니다. )

* 작가사주의 유형, 알 수 있나요?
( 그럼요.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

* 성공하는 작가사주, 따로 있나요?
( 네. 박완서, 황석영, 이문열, 김영하, 한강의 사주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작가사주 작가운명 2. 황석영]

이 책은 이글거리는 태양으로 나서 멈추지 않고 질주하는 황석영 운명을 분석한 것입니다.

이 책에는 어쩌다 책 한 권 써서 작가가 된 게 아니라, 수십 년간 지치지 않고 활동하면서 이름을 얻고 작가적 기량을 드러내는작가의 사주(운명)가 들어있습니다. 작가가 된 과정과 연유도 운명에 기초해 상세히 풀이돼 있습니다. 쓰는 운명의 실체, 작가 사주의 참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 황석영 _ 미지의 세계로 나아가는 운명
황석영 편에서는 넓은 공간을 비추는 태양으로 태어난 그가 어떤 과정을 거쳐 일찌감치 천재성을 드러낼 수 있었는지 상세히 추적했습니다. 50년 이상 글을 써왔으면서도 아직도 쓸 거리가 너무도 많아 고민이라는 황석영의 글쓰기 씨앗은 어디서 비롯되었는지도 사주를 통해 더듬어보았습니다. 70대 중반에도 작품을 발표하면서 새로운 형식이나 표현을 찾아내는 것으로 젊은 작가들과 겨루고 싶다는 호방함은 어디서 나오는지도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운명방정식의 구조를 따졌습니다. 그다음은 운명적 관점에서 인생사에 다가갔습니다. 그 과정이 끝나면 정체적 자아를 탐색했습니다. 구조를 살피고 인생사(관계의 바다)를 파악하고 정체적 자아까지 만나고 나면, 당신의 머릿속에는 어렴풋하게나마 작가 운명의 유형이 자리를 잡을 겁니다.
누가 읽으면 좋을까?

이 책은 읽고 쓰는 세계에서 활동하고 싶지만 자기 운명에 작가적 요소가 있는지 궁금한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등단은 했지만, 재능에 대한 확신이 없는 사람이 자신의 미래를 예측해볼 때도 약간의 보탬은 되리라 생각합니다. 또 글만 써서 밥벌이를 하고 품위를 유지하고픈 사람이, 자신의 운명에서 가능성을 발견하려 애쓸 때도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